본문 바로가기
책 소개

김상은 저자《블로그 부업》수익내는 블로그

by 독서 블로그 2021. 12. 10.

블로그 부업, 김상은


블로그 부업? 일반인도 가능할까?

 이 책의 제목은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이다. 김상은 저자는 블로그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저자는 13년 동안 온라인 마케터로 일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인들이 충분히 시간을 내면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한다. 치열하게 마케팅 공부를 하면서 제휴 마케터, 블로그 강사 등의 일을 거쳤고 현재는 창업 다모아 대표로 컨설팅과 마케팅 교육을 하고 있다.

 이 책에서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하루 30분이나 1시간 정도 시간을 내서 자료를 찾고 공부를 하다 보면 충분히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다. 유튜브는 영상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다. 그리고 몇 년 전부터 유행하고 있는 스마트 스토어 부업은 사업이기 때문에 고려해야 할 것들이 많다.

 하지만 블로그는 글, 그리고 사진으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이 책에서 저자도 이렇게 말한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지식, 경험이 전혀 없는 왕초보도 노력만 하면 반드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책을 보면 저자는 블로그 부업을 도전하는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었다고 한다. 도움을 받은 사람들은 한 달에 적게는 50만 원, 많게는 300만 원 이상까지 돈을 벌 수 있었다고 말한다.

 그렇다고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될 것이다.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블로그를 도전하기 위해선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와 같은 책을 읽고 공부하면서 도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 말고도 블로그에 대한 책은 너무 많으니 자신에게 잘 맞는 책을 찾아 읽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책 한 권으로 끝낼 수는 없을 것이다

 나는 이 책 말고도 블로그에 관한 다른 책들을 읽어봤다. 그리고 인터넷 강의도 들어본 적이 있다. 그런데 마냥 쉽지는 않다. 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다른 부업보다 쉬운 방법이 블로그이긴 하다. 하지만 인터넷 부업을 시도해본 사람이 아니라면, 또는 글을 써본 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질 것이다. 인터넷에 익숙하지도 않고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이 생기기 때문이다.

 만약 이 책 한 권으로 쉽게 돈을 벌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면, 그 생각은 빨리 버리는 것이 좋다. 이 책 한 권으로 수익을 만들어내는 사람도 분명 있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글쓰기에 대한 어려움을 느끼고, 꾸준히 무언가를 한다는 것에도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정말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고 싶다면 이 책 이외에 다른 방법도 찾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네이버에 검색도 해보고, 다른 책도 찾아보고, 유튜브에서 블로그 부업에 대한 동영상도 찾아보면서 먼저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다. 인터넷으로 돈을 버는 다른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면서 많은 배경지식을 쌓은 뒤 시도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인터넷 시대에 정보는 널렸다. 돈을 버는 방법도 정말 다양하다. 책 한 권으로 블로그에 도전하기보다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한 뒤, 자신이 진정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면 시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블로그 부업 이외에도 책 한 권으로 무언가를 시작하는 것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


이 책이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책이 좋았던 이유는 역시 구체적인 방법이 잘 나와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 나온 책이기 때문에 최신 정보들이 많이 있다고 느껴졌다. 이 책을 비판하는 글을 찾아보면, 작가가 자신의 일을 홍보한다는 내용이 있다. 그런데 사업을 하는 사람이 책을 쓴다고 하면 어느 정도 홍보는 감안해서 봐야 한다. 특히 정보성 글이라면 더욱 그렇다.

 부업을 하고 싶지만 어떤 것을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그리고 글 쓰는 연습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의 뒷부분에는 작가의 글쓰기 노하우가 나오는 부분이 있다. 블로그 글을 쓰는 방법이긴 하지만, 글을 아예 쓰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에게는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블로그 부업
지금은 SNS와 유튜브의 시대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블로그 부업을 강력 추천한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솔루션은 아주 간단하다. 퇴근하고 하루 30분 투자로 나만의 마케팅 채널을 키우는 것이다. 네이버, SNS, 유튜브, 뭐든 괜찮지만 가장 추천하는 건 블로그다. 블로그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전무한 왕초보도 노력만 하면 반드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시작한 이후로 지난 10년 동안 블로그, 카페, 지식인, 포스트, 밴드,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 카카오스토리,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이르기까지 안 해본 마케팅 플랫폼이 없었던 저자는 블로그야말로 아무것도 모르는 왕초보도 수익을 올리는 데 최적화된 플랫폼이라고 장담한다. 직장과 국민연금이 노후를 전적으로 책임지지 않는 지금 시대에 돈을 만들어내는 자기만의 자산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마케팅을 필수로 알아야 한다. 자신의 마케팅 채널을 소유한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 미디어의 영향력을 가진다. 이 책에서는 블로그 부업을 해야 하는 이유에서부터 블로그를 기획하는 법,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법, 눈길을 사로잡는 포스트 공식까지 총망라하며 블로그 부업을 통해 콘텐츠 마케팅의 기초를 배운 다음 온라인 마케팅으로 배움을 확장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평범한 직장인, 전업주부, 취업준비생도 처음에는 블로그 부업으로 시작해 콘텐츠 마케팅 내공을 쌓은 다음 점차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는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상은
출판
나비의활주로
출판일
2020.09.25

댓글